문의하기

FAQ

Start Advertising

광고 시작하기

Loading...

KT 바로광고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최적의 통합 광고 플랫폼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kt 바로광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웹사이트(https://baroad.kt.co.kr “사이트”라 합니다)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전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 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인 경우 공지 외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전자우편, SMS 등 수단을 통해 통지하도록 합니다.
③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예정일까지 회사에게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약관의 변경 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변경된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홈페이지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고객으로 “회원”의 자격 및 권한은 회원유형별로 관리합니다.
   2.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 가능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개인식별정보”라 함은 개인을 식별할 수 있도록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암호화된 연계정보 (CI : Connecting Information)를 말합니다.
   6. “준회원”이란 본 약관 동의를 완료함으로써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일부 메뉴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취득한 자를 말합니다.
   7. “정회원”이란 “관리자”의 승인을 통해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 권한을 획득한 자를 말합니다.
   8. “이메일 인증”이란 회원가입 및 ID 발급을 위해서 가입 신청자가 등록한 해당 이메일로 회사가 보내는 인증번호를 말합니다.
   9. "휴대폰 본인인증"이란 회원가입 및 ID 발급, 서비스가입을 위해서 가입 신청자가 입력한 이동전화로 보내는 인증번호를 말합니다.
   10. "SMS 인증"이란 회원가입 및 ID 발급, 서비스가입, 중요정보변경을 위해서 가입 신청자가 입력한 이동전화로 보내는 인증번호를 말합니다.
   11. “포인트”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계약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 및 ID 발급, 서비스가입을 위해서 가입 신청자에게 이메일 혹은 SMS 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서비스의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추가로 사용자 인증 및 동의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 유형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④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실제 데이터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거절과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만14세 미만 미성년자인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서비스 이용목적 또는 이용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8.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회원은 그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명의변경, 해지 등 신청 사항에 따라 회원 자격 및 서비스 이용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실명, 개인식별정보, 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④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은 “kt 바로광고 서비스”에 관한 별도 약관을 통하여 규정하고 이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서비스화면, 문자메시지(SMS, MMS 등), 전자우편(E-mail)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저작권의 귀속)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관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⑤ 본 서비스 또는 서비스와 관련 된 소프트웨어는 관련 지적재산권 및 기타 법률에 의해 보호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⑧ 회원은 계약기간 동안 대한민국 내에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제3자에게 위 사용권을 양도 하거나 재사용을 허락할 수 없습니다.
⑨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행과 관련하여 제3자와의 지식재산권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각 귀책 당사자에게 있으며, 제3자가 회사 또는 회원에 대하여 자신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함을 주장하며 클레임, 소송 등의 분쟁을 제기하는 경우 귀책 당사자는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상대방을 면책하고 이로 인한 상대방의 손해 전부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SMS, MMS 등)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 3자가 이러한 행위를 하도록 승인하거나 조장해서는 안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연결(링크)하는 행위
   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회원이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제한, 이용계약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선택적 또는 중첩적으로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아이디와 비밀번호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e-mail주소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e-mail주소 또는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잘못 제출하여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출한 정보로 발송한 때에 회원에게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련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웹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웹사이트 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불법과 편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6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이동전화 번호, 이름(법인명), 주소/전자우편(E-mail) (해당 정보 등록한 회원에 한함), 탈퇴일자 등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일할 계산하여 완납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12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가입 후 6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 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아이디를 포함한 개인정보 등 모든 서비스 이용 정보는 삭제됩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라 해지된 경우, 해지 당시의 이용계약상 포인트, 기타 잔여 혜택에 상응하는 보상을 회사에 청구하지 못합니다.
⑧ 회사는 고객의 ID, 비밀번호의 도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의 웹사이트에 연속하여 1년 이상 접속한 이력이 없을 경우 ‘휴면ID’로 정하며, 다음 항목과 같이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고객 본인 확인 절차를 수행한 후 비밀번호를 신규 등록
⑨ 고객은 개인식별정보당 1개의 웹회원 ID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탈퇴 후 재가입은 회사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⑩ 회원은 본 조 제3항, 제4항, 제5항, 제6항, 제7항, 제9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8 조 (회원자격 제한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본 약관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에게 이용 정지에 따른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 정보통신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전항의 회원자격의 제한정지 사실을 이메일, 웹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본 조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 조 (청약철회)
① 회원은 서비스 결제일로부터 서비스시작 4일 이전까지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해 청약을 철회할 경우, 양사가 체결한 서비스 이용계약서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0 조 (포인트)
①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이용요금 및 청구, 납부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홈페이지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회사가 지정하는 수납기관에 지정된 납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지정된 납기일까지 납부가 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은 자동 취소됩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다만, 사업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힌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회원은 손해배상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이에 대한 사유, 청구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외부에서 발생한 침해사고로 인하여 회사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송출하는 업무를 수행할 뿐이며, 해당 서비스를 통한 광고효과에 대해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타회사(또는 제3자)와 회원 또는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약관 외 사항)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과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25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1. 본 약관은 2021년 8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